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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로서/[정책 톺아보기]부동산 정책, 나는 이렇게 해석한다.

[K-패스]이제는 쓸만하다!! 알뜰교통카드에서 뭐가 달라졌길래? 혜택 총 정리!

by Fidel / 밤바람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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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국토부에서 K- 패스 사업을 이야기 한다음에 

아침에 여러 신문에서 보도 자료를 냈네요. 

 

사실, 기존에도 "알뜰교통카드"는 있었는데요. 

뭐가 달라진거지?? 궁금했습니다. 

 

기존 알뜰 교통카드, 뭐가 문제였나?

 필자도 "알뜰"이라면 한 알뜰 하니, 당연히 알아봤는데요. 

 

사실 저는 회사는 회사 셔틀을 타고 다니고 [대중교통이 잘 안가요 -_- 지하철은 언감생심..]

그나마 가까운데는 그냥 자전거나 걸어다니는 BMW 충이라서, 잘 안알아보다가

 

요즘에는 주말마다 서울에 임장이나 스터디를 가고, 

주중에도 금요일마다 독모를 가다 보니, 

"어?? 생각보다 많이 타네??" 가 되더라구요.

한달에 교통비를 만원 넘은적이 없는데, 어느샌가 5만원이 넘어가고 있는 ????

 

여튼 그래서, 알뜰 교통카드를 알아봤었는데. 에휴... 

그냥 툭 정리하면 이래요. 

- 한달에 15회 이상 교통카드를 사용하고 보행 및 자전거로 800미터 이상 이동했을때.. 

위와 같이 보상해 준다는 거거든요. 

그냥 보면 "어? 15번은 타지~~" 하는데, 

 

"보행및 자전거로 800미터 이상"... 이걸 어떻게 체크해??

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십니까??

 

봤더니, 출발할때 앱에서 꾹 누르고, 도착할때 앱에서 꾹 눌러야 하는 시스템이더라구요. 

 

아... 몇천원 벌겠다고, 이거 누르는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다..

아.. .카드 또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면서 그냥 접었습니다. 

저는 광역을 한달에 한 15번 정도 탈거 같은데, 15x350원 = (대략)5100 원 벌겠다고?? 

한번이라도 놓치면 그냥 날라가는데???

 

하는 생각이었죠. 

 

 

자. 이번에 바뀐 사업 내용을 봅시다. 

1. 월 15회는 같네요.. [원래 K-패스 사업은 21회로 하려고 했다네요?]
2. 전국단위 호환이래요. 그럼 당연히 경기도와 서울도 호환일꺼고, [ 저 아래에 참여 지자체 써 놨어요]
3. 지급 방식도 이용자에게 직접 환급하는 방식이군요
4. 아래 빨간 박스!@!!!! 보이시나요? 이동거리 무관!!!!
5. 그리고, 서울서 동탄까지 버스 타면 2800원이어서, 기존엔 350원 적립이었는데, 
    이제는 560원 환급!!!!
6. 저 아래 있는 전문을 보니, GTX-A에도 적용한다고 했군요!!!
   [KTX와 SRT도 원츄!!!ㅎㅎㅎㅎ 아니, 뭐 서울서 세종 출퇴근하는 사람도 있잖아요!!!]

 

 

이정도면 안할 이유가 없네요. 

카드회사도 이만큼 지원한다는데, 이거 하나쯤은 들고 있잖아요?

그리고 뭐, 5월 가게 되면 여기 회사에서도 겁내 홍보 하겠죠 또??

 

 

 

 

 

 

 

 

[국토교통부 보도 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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