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의지1 356. 루틴 회복하기 - 기왕이면 내 의지로. 새벽에 눈을 떴다 .시계를 보니 3시반, 왜 이시간에 눈이 떠졌지? 생각을 해 본다. 매일같이 술을 먹다가 어제는 안먹었더니, 그런가. ? 싶어 다시 잠을 청해 본다. 어? 생각보다 잠이 안온다. 그냥 일어날까? 싶은 생각을 해본다. 왠지 가뿐! 하게 일어날 수 있을 것 같다. 잠깐 화장실을 다녀오다가 일어날까? 싶다가 그냥 다시 누웠다. 4시 정각, 알람이 울린다. 어? 이건 뭔 일이지? 일어나기가 싫다. 알람을 끄고 다시 누워 있는다. '휴대폰을 저 멀리 두던가 해야지 원'.. 이라고 생각하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어? 아까는 금방이라도 일어날 수 있을것 같았는데,왜 지금은 못일어나겠지?내가 결정한 나의 행동 vs 남에게 이끌린 행동갑자기 그런 생각이 든다. 학교 다닐때 그런 일들 있지.. 2026. 5. 26.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