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적1 358. [퇴사 Essay] 감정적이 되지 말것. 에잇! 드럽고 치사해서 원. 아무한테도 알리지 않고, 조용히 저녁에 짐싸서 퇴사해야지.희망퇴직 '제안'을 받은 이튿날. 이런 생각이 들었다. 첫날은 사실, 어벙벙 정신이 하나도 없었고, 약간 불안과 흥분의 마음으로 아내와 이야기를 나눴다. 아내는 담담히 들어주더니, '그렇게 힘들면 나오는게 맞지. 그동안 수고했어/' 라고 해 주었다. 그렇게 맞은 이틀차 아침. 출근해서 자리에 앉아 있는데 억하심정이 불현듯 올라온다. 아니, 내가 뭐 그렇게 부족해서?흥! 나 없이도 잘 돌아가는지 보자. (뭐, 잘 돌아 가겠지)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보수다, 다른 사람들이 회사의 '진면목을 알게 해 주겠어'아~~~~ 무 쓸데 없는 나만의 감정. MBTI에서 감정형인 나는 사실 감정적이다. 감정형과 감정적은 다른 것이.. 2026. 5. 30.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