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수있다1 345. 생각을 입으로 말하면 힘이 생긴다. 어제 동료들과 주식 스터디가 있었다. 주식 스터디의에는 목적과 목표가 있다. 목적은 나의 투자 역량을 높여 향후 독립적인 삶을 살게 한다. 는것이고 목표는 꾸준한 학습을 위하여 셀프 멱살을 잡는다. 동료와의 대화를 통해 투자 원칙을 세우고 그 원칙을 지킨다. 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겟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 공부의 최종목표를 "부자되기"로 생각하는데, 나의 최종 목표는 좀 다르다, 역량을 키우는 것이다. 주식 공부 = 사람 심리 공부왜 이 종목을 여기서 사셨어요?어제 스터디를 하다가 두번이나 이 말을 했다. 음.. 사실 이렇게까지 강하게 이야기 하면 안되었는데. (내가 이걸 그렇게 싫어하믄서....)어제는 솔직히 작정하고 이야기를 했다. 스터디를 하면서 계속 말하고 있는게 '양봉'에서 거래량 나올.. 2026. 5. 14. 이전 1 다음